본문 바로가기

mbti도 바뀌던데요

대퇴부 백선은 어떻게 치료하면 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까

확인하기

 

 

알아보자 :: 대퇴부 백선은 어떻게 치료하면 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까

대퇴부 백선은 어떻게 치료하면 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까

 

대퇴부 백선은 가장 감염되기 쉬운 병균이다.

 

대퇴부 안쪽, 회음부, 엉덩이에 곰팡이가 감염되어 발생하다.

 

그 증상으로는 가려움증, 홍반, 수포, 구진, 비늘 등이 있다.

 

 

 

●  [빠른확인] 대퇴사선은 어떻게 치료하면 뿌리를 뽑을 수 있을까?

바로 방문해 확인하시고, 더 건강해져요 우리.

 

 

 

●  대퇴부 백선은 어떻게 치료하면 뿌리를 뽑을 수 있는지

1. 약물치료

 

●  대퇴부 백선은 진균에 감염되는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임상적으로 항진균제를 사용할 수 있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. 케톤강좌 크림, 미코나졸 크림, 테르비나핀 크림 등이 있지만 반드시 견지해야 한다. 완고하고 반복적인 발작이 있는 환자의 경우 이트라코나졸 캡슐, 테르비나핀 정제 등과 같은 항진균제를 의사의 지도 하에 경구 복용할 수 있다.

 

2. 간호 주의

 

 

●  환자는 평소 국소 청결과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주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고 헐렁하고 면, 통기성, 땀 흡수성 내복을 착용하고 국소 건조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.

 

●  당뇨병으로 인한 2차 진균 감염으로 인한 대퇴사상증 등 다른 만성질환의 경우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1차 질병을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하다.

 

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:

대퇴부 백선의 증상

1. 가려움증

 

●  대퇴부 백선은 주로 대퇴부에 발생하므로 환자가 매우 가려움을 느낄 수 있으며 긁으면 2차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.

 

●  또한, 대퇴사상균은 발병 초기에 주로 피부 표면보다 높은 가장자리의 선명한 홍반으로 나타나며, 이러한 홍반은 병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확대되어 홍반 위에 점차적으로 비늘이 나타나는데요.

 

2. 물집

 

●  대퇴사선이 나타난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환자의 질병 중심이 점차 치유되고 주변으로 퍼지며 붉은 반점 가장자리의 염증이 점차 뚜렷해지고 물집과 미란이 나타나 고리 또는 반고리를 형성하다.

 

●  대퇴부 백선이 치유된 후 일시적인 색소 침착도 남습니다.

 

3. 구진, 비늘

 

●  대퇴부 백선이 처음 발생하면 대퇴부 내측 음낭에 홍조와 작은 구진이 나타나며, 구진 상단에 작은 흰색 비늘이 형성되고 발진이 점차 주변으로 확장되며 경계가 명확하다.

 

●  진행 기간 동안 구진, 수포 및 비늘이 가장자리에 동시에 나타날 수 있으며 간혹 농포가 발생할 수 있다.

 

●  심할 때는 기이한 가려움증을 참기 힘들지만, 가볍게는 전혀 가렵지 않다.

 

●  여기까지가 대퇴사선을 어떻게 치료하면 뿌리를 뽑을 수 있는지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.

 

 

👍 보면 좋은 내용 확인 👍

 

아직도 모르면 낭패죠, 진료환자의 병원비 정부 지원금 vs 본인부담금 안내 바로보기

 

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

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 안내: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시겠습니다. 사랑하는 가족 위해서라도, 자신을 위해서라도 의료비 및 건강지원 관련 정보는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래요. 행복

deskmini.tistory.com

행복은 외적인 것이 아니라 내적인 만족과 관련이 있습니다. 

정리드린 글은 대퇴부 백선은 어떻게 치료하면 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까 이였습니다. 부디 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