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아보자 :: 편평사마귀와 땀관종의 차이점
편평사마귀와 땀관종의 차이점
눈꺼풀은 편평사마귀의 좋은 머리카락 부위이며 임상적으로 피부색 또는 연한 갈색의 편평 구진이다.
동형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, 즉 가려움증이 잡힌 후에 비즈와 같은 배열이 나타날 수 있다.
피부 손상은 저절로 가라앉을 수 있으며 임상적으로 눈꺼풀에 발생하는 땀관종과 혼동되는 경우가 많다.
◆ 그렇다면 편평사마귀와 땀관종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?
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.
편평사마귀와 땀관종의 차이
1, 외관 차이
◆ 눈의 편평사마귀와 땀관종은 모두 눈 주위에 녹두 크기의 작은 덩어리가 있지만 편평사마귀의 표면은 비교적 매끄럽고 평평하며 피부 손상은 저절로 사라질 수 있다.
땀관종은 종종 고르지 않고 모양이 다릅니다.
◆ 그러나 피부 손상은 저절로 사라지지 않으며 다른 환자는 가족력이 있을 수 있다.
2. 색상 차이
◆ 보통 사마귀가 생기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 위의 뾰루지 색이 점차 짙어지며, 1년 이상 된 사마귀는 기본적으로 갈색이며, 땀관종은 성장 기간에 관계없이 피부색과 같은 색이며, 색을 통해 사마귀와 땀관종을 잘 구별할 수 있다.
3, 성장속도
◆ 눈 주위의 작은 혹이 비교적 빨리 자라는 것을 발견하면 편평사마귀일 수 있다.
◆ 편평사마귀의 성장속도가 비교적 빠르기 때문에 보통 한 달 이내에 무에서 유를 향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.
땀관종의 성장속도는 매우 느립니다.
작게는 3개월에서 많게는 반년 이상 걸립니다.
4. 원인 차이
◆ 편평사마귀는 일반적으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바이러스가 침입하여 이 질병을 유발하다.
어느 정도 전염성이 있다.
◆ 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하거나 수건을 함께 사용하면 감염될 수 있다.
◆ 땀관종은 땀관의 비정상적인 증식으로 인한 것일 뿐 일반적으로 전염성이 없다.
◆ 편평사마귀와 땀관종의 구분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.
🍅 보면 좋은 참고사항 🍅
아직도 모르면 낭패죠, 진료환자의 병원비 정부 지원금 vs 본인부담금 안내 바로보기
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
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 안내: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시겠습니다. 사랑하는 가족 위해서라도, 자신을 위해서라도 의료비 및 건강지원 관련 정보는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래요. 행복
deskmini.tistory.com
건강은 우리 삶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며 지속적인 관리와 유지가 필요합니다.
소개드린 내용은 편평사마귀와 땀관종의 차이점 이였습니다. 부디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.